여행다니는파파

[수원] 세계유산축전 화성행궁에서 아이와 함께 가을축제를 즐기기 (주차장 및 일정) 본문

● 여행 - 소풍

[수원] 세계유산축전 화성행궁에서 아이와 함께 가을축제를 즐기기 (주차장 및 일정)

성워리 2022. 10. 3. 08:00

세계유산축전 - 의궤 속 장인마을 - 축성 놀이터 - 1초 타투

수원 화성행궁에서 2022 세계유산축전이 열린다고 한다. 소식을 들은 파파와 아이들은

수원으로 발길을 재촉했다. 10월 01일 2022 세계유산축전 첫날이기도 해서,

화성행궁 광장에는 큰 무대와 함께 개막공연 리허설로 출연자와 스태프들이 바삐 움직이고,

점검을 하고 있었다. 딱 봐도 화성행궁에서 열리는 2022 세계유산축전은 규모가 커 보였다.

광장 모든 공간을 다양한 이벤트로 인해, 부스가 많았고,

파파 아이들도 축제를 즐기기 위해 바쁘게 움직였다.

코로나 이후로 처음으로 온몸으로 가을축제를 즐겨 보았다.

 

2022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축제일정

세계유산축전

2022 . 10 . 01 ~ 2022 . 10 . 22 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가을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화성행궁 광장으로 가면 즐기기 좋을 듯하다.

더불어 화성행궁 야간개장 및 미디어쇼 통닭거리 축제 등 지금 현재 수원은 축제 열기로 뜨겁다.

정말 매력적인 도시이다.

주차장 및 가격

화성행궁 주차장

● 주차장 안내

연중무휴

1회 주차요금 400원

추가 요금

30분 초과 시 10분마다 200원

1일 주차 7000원

하지만 행사로 인하여 만차일 경우가 많아, 인근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만차 시, 팔달구청 및 수원시립미술관 주차장 이용하세요.

< 화성행궁 주차장 위치 >
https://naver.me/FlJx2uT6

 

화성행궁노상공영주차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66 · 블로그리뷰 161

m.place.naver.com

 

의궤 속 장인마을

의궤 속 장인마을

- 의궤 속 장인마을 유료체험

나는야 뚝딱뚝딱

나는야 단청 칠하는 화공 장인

나는야 양말목 꼬는 짚신 장인

조각장 : 내손으로 그리는 수원화성

개장 : 블록으로 만나는 수원화성 장인

유료체험 : 3000원

다양한 체험이 있으니 지나치지 말고 참여하셔도 좋을 듯하네요.

축성 놀이터

축성 놀이터

- 축성 놀이터 무료체험

함께 즐기고 웃으며, 노는 놀이터 파파아이들도 너무 즐겁게 놀고 이곳을 쉽게 떠나지 못했어요.

화성행궁 광장에서만 으로도 하루 종일 놀 수 있을 만큼 프로그램들이 다양했고,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니 어른들도 덩달아 신나 있었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체험할 수 있으니,

꼭 한번 아이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1초 타투

1초 타투

- 1초 타투 무료

아이들이 가장 오래 기다렸지만, 좋아하는 곳 역시나 긴 줄이 있었고, 기다림 끝에, 1초 타투를 할 수 있었어요.

파파 어렸을 적은 페이스 페인팅이었는데, 요즘은 이런 기계로 순식간에 그림과 글씨를 써 내려가네요.

파파가 촌스러운 거겠죠ㅠㅠ? 정말 기술 많이 좋아졌다는, 노인네 같은 소리를 해봅니다. 아직 젊다고 생각하는데....

신기한 건 어쩔 수 없네요. 모두 몰랐다고 해주세요. ^^

세계유산축전 화성행궁 행사 후기

세계유산축전 마무리

파파가 본 것 말고도 정말 다양하게 볼거리가 많으니, 가을여행을 생각 중이라면 수원도 잊지 말고 찾아보면 어떨까요?

특히 10월은 세계유산축전 과 함께 정말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으니, 무엇부터 봐야 하나 정신없을 정도로

무궁무진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을 거라 자부합니다.

커플들 데이트로도 가족소풍으로도 정말 좋은 화성행궁 광장 100% 강추드려요.

< 수원 통닭거리 남문통닭이 궁금하다면? >

2022.10.07 - [● 카페 - 맛집] - [수원] 남문통닭 아이와 가볼만한 곳 통닭거리 내돈내산 솔직후기 (주차장 및 메뉴)

 

[수원] 남문통닭 아이와 가볼만한 곳 통닭거리 내돈내산 솔직후기 (주차장 및 메뉴)

남문통닭 - 메뉴 및 주차장 - 솔직후기 수원여행중 파파와 아이들은 통닭거리를 필수로 향한다 그 중 벌써 3번째 방문인 남문통닭으로 고민없이 향하였고, 그 외 맛집인 진미와 용성통닭 모두 가

soulpapa.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