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다니는파파

[포항] 죽도시장 평남식당 소머리국밥 맛집 건어물 피데기 내돈내산 솔직후기 (건어물가게 정보) 본문

● 카페 - 맛집

[포항] 죽도시장 평남식당 소머리국밥 맛집 건어물 피데기 내돈내산 솔직후기 (건어물가게 정보)

성워리 2022. 10. 13. 08:00

죽도시장 - 평남식당 - 영일만 건어물

설레는 새벽 KTX 첫차로 포항 방문을 해보았다.

이미 첫날 죽도시장에서 무엇을 먹을지, 건어물은

어디서 살지 정해져 있었다. 생각은 이미 끝났으니

잠을 청해 보도록한다. 보통 여행전날은 잠이 안오기

마련이었는데, 이번엔 다행히도 빠르게 잠들었다.

운전도 안해도되고, 그냥 편안히 앉아가는 게 얼마만인지

무엇보다 KTX를 정말 오랜만에 탔다. 그래서인지? 평소보다

더 설레였던 여행 전날이었던 듯했다. 벌써부터 무엇을 먹을지,

어디를 갈지, 혼자 상상을 하고, 기다리던 포항행 KTX에 탑승하였다.

 

포항으로 가는 KTX

KTX

코로나 여파로 인해, KTX에서 취식이 장기적으로 금지됐었다고 한다.

혹시 지금도 못 먹나 싶어, 검색해보니 취식이 가능해졌다고 한다. 물론 조용히 음식물 섭취하고, 

식사가 끝나면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방송이 흐른다. 남들 하는 건 다해보는 것이 여행에 즐거움 아닌가.

맥모닝 세트를 시켜서 뜨아에 맥모닝으로 KTX 안에서 조용히 아침을 시작했다. 역시, 뜨아 만 맛있다.

포항 가는 2시간 30분 내내 창밖 풍경만 바라보았다. 졸리지도 않고, 마냥 좋아서였을까? 

모든 게 예뻐 보였다.

 

 

포항역

포항역 포스코

그렇게 포항역 도착!! 구름 낀 하늘이었다. ㅠㅠ ( 하지만 반전은 오후에 찾아오는 법!이라고 파파 혼잣말이다 )

바로 죽도시장으로 향하려다가 문득, 포항에 상징 포스코(?) 나 한번 보고 가자는 생각으로 형산강을 건너보았다.

잠시 잊었던 게, 마냥 좋아할 순 없던 상황이라는 걸 도착하고 인지했다.

힌남노 여파로 포스코도 피해를 크게 입어서, 여기저기 현수막으로 빠른 복구 하겠다고, 붙어 있었다. 

괜스레 미안한 마음이 든다..... ㅠㅠ 빠르게 스킵 후 죽도시장으로 향한다.

새벽에 너무 맛있게 먹은(?) 맥모닝 소화가 끝나고 빠르게 허기가 지기 시작했다. 

 

 

평남식당

평남식당

● 운영안내

오전 7시30분 - 저녁 19시30분

브레이크타임 14시00분 - 16시00분

라스트 오더 19시00분

매주 월요일 휴무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3길 9-16

 

 

< 평남식당 위치 >

https://naver.me/xryb2jtT

 

네이버 지도

포항시 북구 죽도동

map.naver.com

 

평남식당 후기

소머리 국밥

버스 내리자마자, 바로 골목 안에 평남식당이 있었다.

밖에서 소머리 사골육수를 진하게 끓여대고 있었다. 너무 배가 고파서 그랬는지, 몰라도 끓는 것만 봐도 군침이 ㅠㅠ

거의 단일 메뉴나 마찬가지라, 주문하자마자 바로 나온다. 보통 매스컴은 잘 믿지 않는데, 특히 생생정보통.......

여튼, 이곳만큼은 정말 달랐다. 국물도 깊고, 고기도 많아서 너무 배부르게 먹었고, 깍두기 양파 마늘 전부 맛있었다.

거기다 맥주까지 마셨더니, 내 기준에선 정말 배가 터졌다. 포항 또 방문한다면 무조건 재방문 100%

그렇게 식사를 마치고 죽도시장 건어물 가게로 향했다.

 

 

건어물(피데기) 구매

영일만 건어물

● 운영안내

매일 08 : 00 ~ 20 : 00

주소 : 포항시 북도 죽도시장 13길 4-2

그 외 사진참조

 

 

< 영일만건어물 위치 >

https://naver.me/GCUPe4VY

 

영일만건어물 : 네이버

방문자리뷰 229 · 블로그리뷰 9

m.place.naver.com

 

영일만 건어물 후기

영일만 건어물 명함

정말 많은 건어물 가게가 있지만, 내가 정해진 곳은 오로지 한 곳이었다.

이유는, 이미 맛봐본 집이기도 하고, 다른 집들보다 조금 저렴해서였다. 그렇다고 퀄리티가 떨어지는 건 아니니,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무엇이 있겠는가... 그중 제일 좋아하는 피데기 (반건조 오징어) 구매, 

술안주로도 좋고, 이걸로 오징어볶음도 가능하다는 사실, 택배도 가능하니 혹 피데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천!!

 

 

※ 모두 내돈내산 개인적 평가이니 참고로만 부탁드립니다.

< 포항 스페이스워크가 궁금하다면? >

2022.10.14 - [● 여행 - 소풍] - [포항] 스페이스 워크 주말 데이트하기 좋은 포항 여행 필수 가볼만한곳 환호공원 안에있어요. (이용시간 및 운영안내 )

 

[포항] 스페이스 워크 주말 데이트하기 좋은 포항 여행 필수 가볼만한곳 환호공원 안에있어요. (

스페이스 워크 - 환호공원 - 후기 포항 환호공원에 신기하고 스릴 넘치는, 체험형 작품인 스페이스워크가 있다고 하여, 바로 가보았다. 포행 여행 중 제일 기대했던 곳 이기도 했고, 이날은 포항

soulpapa.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