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다니는파파

[여주] 여행 여주한글시장 오일장이 열리는 여주 재래시장 투어 (주차장 및 안내) 본문

● 여행 - 소풍

[여주] 여행 여주한글시장 오일장이 열리는 여주 재래시장 투어 (주차장 및 안내)

성워리 2023. 4. 24. 08:00

여주한글시장 - 주차장 및 안내 - 시장투어 후기

여행을 하다 보면 파파는 지역 재래시장을 최대한 찾으려 한다. 이유는 재래시장만큼

지역에 대한 특산품과 사람구경을 할 수 있는 최적에 장소이고 아이들에게도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파파만의 생각 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찾은 재래시장은 여주에 있는

여주한글시장이고 재래시장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뭔가 테마가 있을법한 재래시장이었다.

대략적인 유래를 찾아보니 세종대왕의 무덤인 영릉이 여주에 있기 때문에 2016년부터

여주한글시장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그전 시장 이름은 중앙로상점가 였고 파파가 방문해 보니

실제로 두 가지 이름 모두 다 불리고 있었다. 5일과 10일에 장이 열리고 그 외 주말에

장이 열리는 형태 여서 주말에 방문해도 오일장에 열기를 똑같이 느낄 수 있었다.

직선거리고 쉼 없이 15분 정도 걸어야 끝이 보일 만큼 생각보다 큰 규모에 시장이었고

구경하는 틈 사이사이 세종대왕 동상과 이야기 재미있는 포스터들을 볼 수 있었다.

여주를 방문해 큰 시장을 방문해보고 싶다면 여주한글시장으로 오면 좋을 듯하다.

 

 

주차장 및 안내

여주한글시장 노상공영주차장

● 주차장 안내

- 여주한글시장 대로변 공영노상주차장

10 : 00 ~ 19 : 00까지 (공휴일 무료)

최초 30분까지 기본요금 500원

10분마다 추가 시 200원

일일 최대 6000원

 

- 여주한글시장 공영주차장

주소 : 경기 여주시 창동 46

최초 30분까지 기본요금 500원

10분마다 추가 시 200원

일일 최대 6000원

상인회 도장이 찍힌 영수증을 제출 후 본인의 차량번호를 알려주면 2시간 할인 적용가능

 

 

< 여주한글시장 공여주차장 위치 >

https://place.map.kakao.com/27068802

 

한글시장 주차장

경기 여주시 창동 46

place.map.kakao.com

 

여주한글시장 후기

여주한글시장

주말에 방문한 여주한글시장은 사람들로 북적북적 상인들의 목소리라 시끌시끌했다. 일단 파파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여주한글시장에 모습이 좋았고 재래시장 이름 그대로 한글시장인 만큼 매장마다

한글로 가게이름을 표기해 둔 점도 상당한 매력으로 느껴졌다. 편도로 15분 정도 일직선 거리로

길게 좌판들이 들어섰고 다양한 특산품 및 생필품 등을 판매해였다. 구경하며 걷기 너무 좋았고 중간중간

세종대왕의 일대기를 볼 수 있어서 테마를 확실히 갖춘 시장임을 알 수 있었다. 주말에도 오일장만큼

크게 열리니 언제 찾아가도 좋을 여주한글시장이었고 이곳에서 줄 서있는 가게는 파파가 간 날 기준으로는

두 군데였다. 하나는 팔 남매 만두집이었고 또 하나는 로또 집이었는데 당첨이 많이 

된다길래 파파도 로또를 구매하였고 여지없이 낙첨됐다는 후기를 남기며 즐거운 시장투어를 마무리해 본다.

 

 

< 이천 테라스점이 궁금하다면?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