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다니는파파

[인천] 문학산 등산 코스와 야경 아이와 함께 쉽게 정상까지 올라 경치를 보는 코스 (반려견 놀이터) 본문

● 여행 - 소풍

성워리 2022. 10. 26. 07:25

문학산 등산코스 - 반려동물 놀이터 - 문학산 정상 - 문학산 야경

문학산은 그렇게 높지 않으면서 미추홀구와 연수구 송도를 모두 볼 수 있는 위치에 있다.

그래서 파파는 아이들과 함께 종종 찾는곳이기도 하는데, 이유는 일단 걷기 좋고,

산이지만 파파가 가는 코스로 간다면, 너무나도 쉽게 문학산 정상까지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정말 등산복 혹은 운동복 필요 없이 운동화 정도만 신고, 산책처럼 갔다 와도 무방할 정도이니 말이다.

그도 그럴것이, 보통 산이라 하면 흙을 밟고, 흙바닥에 오르막을 오르면 미끄러지기도 해서 위험하지만

이곳은 처음부터 문학산 정상까지 시멘트 길이다. 정말 등산을 원한다면, 능선 따라가는 걸 추천하지만,

문학산에서 내려다보는 야경과, 경치만을 보기 위해 간다면,

파파가 추천하는 등산코스를 이용해 봤으면 한다.

문학산 정상은 입장제한 시간이 있으므로 마지막을 참조해 주길 바라며,

이 번 포스팅은 길이 헷갈릴 수 있으므로 글을 잘 읽어줬으면 한다.

문학산 진입로

주소 : 인천 미추홀구 문학동 소성로278번길

위 주소로 오면 문학산 진입로 초입이고 차를 가져왔다면, 가능하면 첫 번째 사진전에 주차를 해야 한다.

더 올라가서도 가능하지만 말 그대로 불법주차이기 때문에 낭패를 볼 수 있다.

문학산 등산 시 보통 인천 미추홀구 학인동 91-4 (문학공원 주차장) 으로 가는 게 대부분이지만, 이곳은 등산로 이므로,

파파가 가려는 취지와는 다르다. 보통 주차공간이 있지만 가능하면 차 없이 오는 걸 추천한다.

그렇게 올라오면 문학상 정상 푯말이 보이고, 마지막 사진처럼 문학산 정상으로 가는 철문이 보인다.

그렇게 하염없이 오르기만 하면 된다.

< 문학산 진입로 위치 >

소성로278번길 : 네이버

블로그리뷰 2

m.place.naver.com

반려견 놀이터 - 반려동물 놀이터

문학산 반려동물 놀이터

문학산 정상으로 가는 길에 반려동물 놀이터가 보인다.

파파는 반려동물을 키우진 않지만, 문학산에 반려동물 놀이터가 있으니, 반려인 분들은 한번 이용해봐도 좋을 듯하다.

● 반려견 놀이터 운영안내

입장료 및 사용료 무료

운영기간 : 5월 1일 ~ 11월 30일

매주 월요일 휴무

운영시간 : 09시00분 ~ 18시00분

문학산 정상까지

문학산 정상가는길

중간중간 장미근린공원을 통해 입산한 등산객과 문학주차장을 이용해 입산한 등산객 이 만나는 지점이 있다.

우리는 그냥 앞만 쭉 보고 가면 된다. 1100m 330칼로리 소모했다 하루 4번 왕복 이면 치킨 한 마리다

그렇게 330칼로리 위로 올라서면 문학산 정상이다. 화장실도 있으니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문학산 정상

연수구 송도
미추홀구

정상에 올라서면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드넓게 펼쳐져 있다.

정면을 기준으로 왼쪽은 미추홀구 오른쪽은 연수구 송도를 볼 수 있고, 더 멀리 보면 인천대교까지 한눈에 펼쳐진다.

정면은 제2경인고속도로가 쭉 펼쳐져 있으니,

인천을 파노라마처럼 담을 수 있는 곳은 이곳 문학산 말고는 흔치 않아 보인다.

어른 빠른 발걸음으로 15분 ~ 20분이면 이러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정말 손쉽게 오고 갈 수 있는 문학산이다.

문학산 야경

문학산 야경은 더욱 매력적이다. 야경이 이뻐 보이지 않는다면 이건 100% 파파의 손가락 탓 이다.

문학산은 낮과 밤 모두 올라 가봤으면 하고, 밤에는 입장제한 시간이 있으므로 꼭 시간을 확인!!!

인천의 야경을 손쉽게 보길 원한다면 문학산을 강력히 추천해본다.

※ 문학산 정상 개방시간

하절기 (4월 1일 ~ 10월 31일) 오전5시부터 오후10시까지

동절기 (11월1일 ~ 3월 31일) 오전5시부터 오후8시까지

< 인천 계양산 둘레길이 궁금하다면? >

2022.09.23 - [● 여행 - 소풍] - [인천] 계산동 계양산 아이와 함께 걷기좋은 둘레길 체험 및 주차정보

계양산 둘레길 인천 계양구에 있는, 계양산을 가보았다. 보통 정상을 자주 가지만 이번엔 아이들과 함께 산책도 가능한 정도로 둘레길을 가보기로 했다. 계양산 둘레길은 상당히 잘 돼있는 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