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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다니는파파
블로그 상단노출을 위한 키워드 선정 방법 소소한 팁 (4) 본문
블로그 상단노출 - 블랙키위 검색 사이트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블로그에 유입량이 많아지기 위해선 각 플랫폼마다 상단에
노출시키는 과정이 상당히 중요하다. 특히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제목일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제목을 잘 넣으면 상단 노출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 하지만 제목을
잘 넣는다는건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기에 어떤 제목이 옳고 그르다는 건 판단하기
힘들다. 어떤 이에겐 정보성 제목이 좋은 제목이 될 수도 있고 어떤 이에겐 화제성
제목이 좋은 제목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파파는 여행과 맛집 블로그를 쓰는
블로거이기에 파파 기준에서만 이야기 하자면 볼거리. 놀거리. 가볼 만한 곳. 맛집.
카페와 같은 문구가 상단 노출하는에 도움이 되는데 모두 아는 키워드이기에 경쟁이
심하다는 게 단점이 된다. 이럴 경우엔 오히려 득 보다 독이 돼 상단노출은 커녕 정성
들여 쓴 내 글이 완전히 안 보이는 비극으로 끝나기도 한다. 그렇기에 적절히 섞어 쓰는
걸 파파는 중요하게 생각한다. 맛집이라는 단어하나로 상단 노출이 된다면 유입량은
늘어나겠지만 그 외에 방어막을 쌓아두는 개념인 것이다. 그렇다면 맛집으로 상단 노출은
힘들더라도 특정 지역 특정 음식에선 상단노출이 가능하게 된다. 그렇다면 단 일주일을
보더라도 올리자마자 아무도 보지 않는 혼자만에 일기장이 되는 비극은 줄어들 것이며 이를
뒷받침해줄 사이트는 "BLACKKIWI"라는 사이트이다.
< 블랙키위 사이트 >
블랙키위 검색 사이트
파파가 설명하는 이야기가 100% 맞다는 건 아니다. 단지 초보 블로거들이 제목을 정할 때 유입량까지
고려를 해서 올릴 계획이라면 블랙키위라는 키워드 분석 사이트에 검색 후에 월간 검색량을 체크
후에 제목을 정하는 게 좋다. 예를 들어 서울 여행을 목적으로 글을 쓴다면 검색량이 가장 많은
서울 가볼 만한 곳으로 제목을 정하면 좋겠지만 검색량이 많은 만큼 경쟁도 심하다는 뜻이 된다.
그러기에 방어막을 2개 3개 를 더해 서울 가볼 만한 곳이라는 제목을 기준으로 제목 뒤로는 광장시장
맛집 방문한 매장 이름을 추가로 기입하여 작성하는 것이 좋다. " 서울 가볼 만한 곳 광장시장 맛집
파파 카페 솔직 후기 " 로 작성한다면 총 3가지 키워드가 완성되는 효과이기에 1차 2차 3차 중에
하나는 상단에 노출된다는 의미가 된다. 다시 말하지만 파파도 초보 이기에 현재까지 느낀 바를
옮겨 적은 것이니 100% 신뢰하지 않길 바라며 마지막 가장 중요한 부분을 언급 하자면 제목과
내용이 일맥상통해야 한다. 제목은 서울 가볼 만한 곳 써놨는데 내용은 부산에서는 이런 곳이
유명하다.라는 제목과 일치하지 않은 내용을 작성한다면 특히 구글 상단노출에 많은 마이너스가
될 것이다. 그러니 내용에는 제목과 똑같은 내용을 적어도 4번에서 5번 이상 언급하며 이야기를
풀어가는 것이 가장 좋다. 글로서 표현하자니 이해 안 될 수도 있겠지만 꼼꼼히 읽어보고 파파가
실수한 부분 을 이 글을 읽는 이웃분들은 똑같이 겪지 않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 지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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